커뮤니티 [3분 설문] "내가 부족해서일까?" 반려견 양육 번아웃과 스트레스 루프에 대한 연구
본문
안녕하세요, 보호자님!
반려견을 키우며 설명할 수 없는 피로감이나 "내가 좋은 보호자가 아닌가?" 하는 자책감을 느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?
반려견을 키우며 설명할 수 없는 피로감이나 "내가 좋은 보호자가 아닌가?" 하는 자책감을 느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?
본 연구는 보호자의 사랑 부족이나 책임감 문제가 아니라, 보호자와 반려견의 스트레스 호르몬(코르티솔)이 서로에게 전염되어 발생하는 '양육 번아웃 메커니즘'을 밝히기 위한 학술 연구입니다.
특히 외로움이나 정서적 안정을 위해 아이를 맞이한 경우, 이 스트레스 루프에 어떻게 노출되는지 분석하여 '지자체 차원의 산책 도우미 지원'이나 '파양 예방 돌봄 정책' 같은 실질적인 대안을 정부에 제안하고자 합니다.
보호자님의 솔직한 답변 한 표가 반려견과 보호자 모두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귀한 연구 자료가 됩니다. 바쁘시겠지만 3분만 시간을 내어 참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!
TIPS!
일일 미션 달성하고 펫코인 받기
전체보기
댓글1
실시간 인기게시물
-
1
커뮤
좋은 하루 보내세요
3
-
2
커뮤
방금 불고기, 계란 밥 도시락 먹었어요
5
-
3
커뮤
점심
2
-
4
커뮤
바람이 많이 부네요
4
-
5
커뮤
오늘 파친코 라는 드라마 5,6화 봤어요 tvN
3
-
6
동물
🐾 장마철 산책 후, 제일 먼저 확인해야 하는 곳
0
-
7
커뮤
수요일
2
-
8
커뮤
큐리
1
-
9
커뮤
오늘만 일하면 4일 휴가예요!
2
-
10
커뮤
피곤하네요
0
커뮤니티
실시간 인기게시물
-
1
커뮤
좋은 하루 보내세요
3
-
2
커뮤
방금 불고기, 계란 밥 도시락 먹었어요
5
-
3
커뮤
점심
2
-
4
커뮤
바람이 많이 부네요
4
-
5
커뮤
오늘 파친코 라는 드라마 5,6화 봤어요 tvN
3
-
6
동물
🐾 장마철 산책 후, 제일 먼저 확인해야 하는 곳
0
-
7
커뮤
수요일
2
-
8
커뮤
큐리
1
-
9
커뮤
오늘만 일하면 4일 휴가예요!
2
-
10
커뮤
피곤하네요
0
우리아이 자랑하기 전용공간 쓰담쓰담
새 글
새 댓글
전부치고 비빔면 삶아서 먹었어요~
16:56
자몽톡톡스무디 시켰어요.
16:50
즐거운 수요일 되세요
16:47
피곤하네요
15:54
오늘만 일하면 4일 휴가예요!
11:01
큐리
10:51
수요일
09:55
랭킹
더보기+




